옐로우스톤과 각종 캐년 여행 4 -Monument Valley, Zion, Bryce, Grand Canyon

6월 14일 (화)

Newspaper Rock State Historical Monument
울진 암각화 같은 곳이다. 가볍게 들러서 봤다. 관광 버스에서 일단의 사람들이 내렸다. 오, 미국도 관광버스로 여행하는 상품이 있구나.

Monument Valley Navajo Tribal Park
-전형적인 서부의 풍경을 느낄 수 있다.

Page라는 곳에 숙소를 잡아서 Zion, Bryce, Grand Canyon의 North Rim을 공략하는 걸로 했다.

6월 15일 (수)
Zion National Park
-2차선 외길이어서 막히면 그대로 멈춰라로 변한다. 멋진 풍광이 보이면 차 세울 여유가 있는 곳에 세우고 사진을 찍어야 한다. 주차하기가 힘들다. 길이 꼬불꼬불해서 운전도 조심해야 한다.
-Vistor Center에서부터 내부 버스타고 가장 먼곳 Temple of Sinawava까지 움직였다. 트래킹을 했으면 좋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Zion Nature Center 옆에서 점심을 먹다. 안내소 옆에 주차할 곳이 없어서 여기에다 주차했다. 주변이 온통 야영장이다.

Bryce Canyon National Park
-Sunset Point에서 Navajo Loop Trail을 따라 걸었다. 정말 멋지다. 위에서 보는 것과 또 다른 풍경을 맛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이다. 시간도 얼마 안 걸린다.
-Inspiration Point, Upper Inspiration Point 모두 멋지다. 다만, Bryce Point는 당시 폐쇄되어 못갔다.

6월 16일 (목)
Grand Canyon North Rim
-사람도 없고, 평온하며, 멋진 풍광을 누렸다. 나중에 South Rim과 많이 비교되었다. 그런데, 멀다. 우리야 애초 북쪽에서 왔으니 둘러보는 행운을 누렸다.
-Bright Angel Point까지 가볍게 걸었고, 멋진 풍광을 볼 수 있었다.
-그랜드캐년을 보면서 점심을 먹었다. 11시 30분 쯤에 줄서서 창가쪽의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Grand Canyon South Rim
-North Rim에서 Navajo Bridge까지 올라갔다가 내려왔다.
-Desert View Watchtower를 시작으로 구경을 시작하였다.
-Navajo Point, Grandview Point등을 들러서 구경을 했다.
-Mather Point에서 일몰을 보았다.

6월 17일 (금)
-Yavapai Point에서 일출을 보다. 그랜드캐년에서 일몰과 일출을 모두 보다니! 옷을 따뜻하게 입어야 한다. 담요도 필요하다.
-Bright Angel을 따라 트래킹을 했다. 끝까지 내려갈 수 없으니, 중간에 회군을 했다.
-North Rim에서 화요일 출발한 두 어르신을 만났다. 그 나이에 대단한 체력과 열정이다.
-내려갈수록 그랜드캐년이 더 깊고 거대함을 깨닫게 된다. 트래킹을 한 번은 해 보시라.
-Hopi Point, Mohave Point 등은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구경하였다.

6월 18일 (토)
-앨버커키를 지나서 무사히 샌안토니오로 돌아왔다.

spacer